본문 바로가기
여행

[보홀여행] 발리카삭 호핑투어(버진 아일랜드) 흥정, 적정가격에 다녀오기 & 스노쿨링 첫 후기

by 으잇짜 2024. 6. 30.
반응형

1. 발리카삭 호핑투어 루트

발리카삭 호핑투어 루트

보통 투어는 위와 같은 루트로 이루어지게 됩니다. 미팅 시간은 아침 6시로 만나서, 최종금액을 지불하고 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보트 엔진소리가 매우 크기 때문에 귀마개가 있다면 착용하시길 바랍니다. (귀마개 주는 보트도 있음)

6:30분쯤 출발해서 돌고래가 보이는 스팟으로 이동합니다. 날씨와 파도가 안정적이라면 꽤 많은 돌고래를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돌고래 스폿 이후 바로 발리카삭으로 이동합니다.

알로나 비치에서 출발하는 보트와 발리카삭에 도착한 모습
왼쪽 : 알로나 비치에서 출발 대기중인 보트, 오른쪽 : 발리카삭에 도착한 모습

발리카삭에서 하선후 잠시 대기합니다. 이후, 스노클링 장비를 나눠주시고 지정된 가이드와 함께 스노클링 장소로 이동합니다. 스노클링 장소까지는 가이드가 노를 젓는 작은 보트로 이동하게 됩니다. (약 10분 정도 소요)

스폿에 도착하면 가이드분이 알려주시고, 이후 자유롭게 스노클링이나 프리다이빙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첫 스노클링 후기는 아래 챕터)

1시간 정도 시간이 지나면 가이드 분이 보트에 올라타라고 알려주십니다. 이후 출발했던 장소로 다시 돌아갑니다.

맨 처음 대기 했던 장소에서 잠시 쉬는 시간을 갖습니다. 저희 일행은 이때 세븐일레븐에서 사온 빵을 간단히 먹었습니다.

(1시간 정도 물에 있으면 매우 배가 고픕니다. 꼭 간식이나 빵을 사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기 후, 버진 아일랜드로 이동합니다. 버진 아일랜드에 도착하면 물이 빠진 상태라 수면이 얕은 상태입니다. 아래와 같이 성인 남성이 들어가면 배에서 가슴까지 찰 정도입니다.

버진 아일랜드에서 찍은 사진, 성인 남성 배에서 가슴까지 밖에 물이 안 찬다.
버진 아일랜드 도착

버진 아일랜드에서 20분 정도의 자유시간을 갖고, 맨 처음 출발했던 알로나 비치로 보트를 타고 이동합니다.

저희 보트에 경우 11:10분 정도에 알로나 비치에 도착했습니다. 6:30~11:10 이면 4시간 40분 정도 걸린 셈입니다.

2. 첫 스노클링 후기

첫 스노클링하면서 찍은 사진입니다.
첫 스노클링 후기 사진

처음에는 물과 친하지 않고, 깊은 곳에 들어가는 것이 첨이라 무서웠지만, 스노클로 호흡하는 방법에 익숙해지면서 점점 재밌어졌습니다.

가이드 분이 친절하게 알려주시고, 사진도 찍어주셔서 고마웠습니다.

정말 1시간이 어떻게 갔는지 모를 정도였습니다. 스노클링에 맛이 들려 다음날은 아침에 "나팔링"으로 스노쿨링을 하러 갔습니다.

2024.06.30 - [여행] - [보홀여행] 나팔링 스노클링 후기 (입장료/가이드비/핀 대여)

1. 나팔링 입장 (입장료[+환경세]/가이드비/장비 대여) 오토바이를 앞에 주차하고 들어가면 바로 입장료 내는 곳이 보인다. 입장료와 환경세 합쳐서 인당 200 필리핀 페소를 받는다.  입장료를

informyun.com

3. 적정 가격은?

현지인들이 들고다니는 가격판
호핑투어 가격판

사진 출처 : https://blog.naver.com/anji1225/223129771284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당 1000페소 (원화 23,000원)에 다녀왔습니다.

포함된 항목으로는

• 돌고래 관람
  • 스노쿨링 (장비포함)
  • 보트 (왕복)
  • 발리카삭 가이드 비 (300페소)
  • 버진아일랜드 입장료 (100페소)

비 포함 항목

• 거북이 관람
  • 호텔 픽업 서비스

아마, 알로나 비치나 환전소 근처에 가시면 현지인들이 저 위에 가격판을 들고 호객행위를 하러 올 것입니다. 처음에는 좀 높은 가격을 부르겠지만, 판단해 보시고 위에 가격을 기준으로 흥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3. 정리

• 발리카삭 호핑투어는 대략 4시간 40분 정도 소요된다.
  • 스노클링이 처음이라도, 겁만 먹지 않으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 1시간 정도 물에 있으면, 매우 배고프다 꼭 간식이나 빵을 사가자.
  • 발리카삭 호핑투어 가격은 1000페소가 적정가격이다. (호텔 픽업 미 포함)

2024.06.30 - [여행] - [보홀여행] 3박4일 일정 살펴보기 및 엑셀 파일 공유

1. 전체 계획표  1. 1일 차 (보홀 도착) 비행기가 일찍 출발이었기 때문에 전날 공항에서 노숙(기내수화물 밖에 없었기 때문에 출국장에서 숙면)필리핀 입국수속에서 이트래블 QR 스캔은 따로 하

informyun.com

2024.06.30 - [여행] - [보홀여행] 보홀 3박4일 일정 및 숙소 위치 별 장단점 정리